본문 바로가기
일상피드♡

서울 가볼만한 베이커리 디저트 추천 맛집

by 여리여니님 2023. 2. 27.

서울에는 맛있는 곳이 정말 많아 선택장애가 생기기 쉽죠 빵순이인 저는 어김없이 또 베이커리를 찾아다닌답니다. 이제 날씨도 점점 풀려서 관리를 좀 해야 하는데 뭐 다 맛있게 먹고살자고 하는 삶 아니겠습니까? 여하튼 맛집 천국인 서울시내에 그럼에도 내돈내산 제가 서울 가볼 만한  베이커리, 디저트 추천 맛집에 대한 설명을 드려보고자 합니다.
 
 

서울 베이커리 김영모 제과

김영모 과자점은 워낙 유명하지만 그리 쉽게 볼 수 있는 곳은 아닌지라 맘먹고 가야 한다는 점이 조금 아쉽습니다. 워낙 명장의 손으로 유명한 김영모 과자점은 프랑스대통령 바게트대회에서 1등을 거머쥐며 열 리 제궁 귀빈과 대통령에게 사랑받은 바게트와 우리나라 최초 천연발효법을 상용하는 계가기 되었으며 선진국과 마찬가지로 건강지향적인 빵을 만들어 전통이 있는 유명 베이커리 라고 합니다. 사실 맛도 중요하지만 이왕 건강까지 챙겨가며 먹으면 더할 나위 없지 않겠습니까? 메뉴는 케이크와 빵 종류가 정말 많아요. 쿠키 선물세트까지 매장 가면 다 집어오고 싶답니다. 이곳에서 아이스캔디도 함께 판매하고 있는데 요 아이 또한 정말 맛있어요. 많이 달지 않고 천연재료가 들어간 건강한 아이스크림 느낌이랄까? 빵, 구움 과자, 샌드위치, 케이크
매장은 주로 강남, 서초에 위치하고 있는데 서초본점, 서초성당, 도곡타워점, 신반포점, 대치점, 강남구청점, 잠실에비뉴엘점, 파네트리 제과명장(성남시 수정구설개로 14번 길 23) 이렇게 몰려있답니다. 매일 오전 8시부터 22:00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디저트 추천 버터풀 앤 크리머러스 

디저트 하니면 또 빼놓을 수 없는 서울 베이커리 디저트 맛집으로 버터풀 앤 크리머러스 가 있답니다. 사실 저는 매일 일 마치고 늦은 시간에 가 텅텅 비어 있는 매장도 몇 번을 방문하지라 아예 늦은 시간에 가시는 거면 포기하시고, 다른 날을 가시는 게 나으실 것 같아요 워낙 맛있는 빵들이 금방 나가버려서 그 점은 개인적으로 조금은 아쉬웁답니다. 워낙 엔틱하고 클래식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버터풀 앤 크리머러스는 워낙 압구정 케이크 맛집으로 유명하지만 사실 인테리어 덕도 무시 못할 만큼 정말 예쁘답니다. 유럽 빵집 느낌이 나는 이곳에는 마들렌 휘낭시에 소금빵 크로와상 뺑오쇼콜라등 메뉴가 있는데요 이곳에 가장 유명한 생크림 듬뿍 딸기 크로와상 사실 전 이걸 먹으러 온 거랍니다. 생지를 쓰지 않고, 직접 이곳에서 빵을 만들고 있어 더욱 신선하고, 바삭바삭한 크로와상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크로와상은 빠삭하며 가루 떨어지는 것을 감안해도 그 맛에 먹는지라 맛있게 냠냠했답니다. 나머지는 포장해서 왔는데 이곳에 큐브식빵도 꽤 인기 빵이라고 합니다. aop버터 레스큐어를 쓰고 있다는데 그래서인지 버터풍미가 예술이랍니다. 자그마한 귀여운 까눌레도 있었고 아마 직접 가서 보시면 고르는데 많이 힘드실만한 비주얼들이라 저는 일단 포장해 오자 주의로 종류별로 하나씩 다 싸왔답니다. 아참 사람들은 소금빵도 많이 드신다고 하시는데 저는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 요건 패스 했어요. 마들렌도 종류가 10개 이상이 되었는데 버터크림, 초코, 아몬드등 다양해서 이아이들도 종류별로 가져왔어요. 이 중 가장 제가 맛있게 먹었던 허니버터크림 크로와상과 블루베리 크림치즈 크로와상입니다. 달콤한 맛에 아주 먹자마자 눈이 휘동 그레 해졌어요.
 

메뉴 및 위치 영업정보

크림 듬뿍 크로핀, 딸기가 얹어져 있는 과일크로핀, 음료 메뉴에는 캐러멜 라테, 크림모카, 아인슈페너 라테, 자몽 에이드,
초콜릿우유, 얼그레이 티, 루이보스티, 카모마일등 있답니다. 빵과 함께 음료도 마실 수 있어 좋았어요. 매장 내 인테리어가 너무 잘되어있어 카페로도 활용하며 오래 앉아 있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에요. 빵집은 대부분 오래 앉아 있기 조금 힘들잖아요 그러 선지 바깥구경할 수 있는 창가자리도 꽤 괜찮았답니다. 친구는 바스크치즈케이크와 망고 크로와상을 시켰는데 정말 비주얼이 참을 수 없어 배불러도 일단 한입 했답니다. 꾸덕하고 안에는 또 엄청 부드러운데 짭조름한 풍미 넘치는 치즈맛까지 더해 그야말로 치즈케이크에 정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맛이었답니다. 너무 맛있어서 친구, 가족들 나 우어 주려고 포장했는데 케이스까지 고급졌어요. 검은 네모 박스에 골드색으로 적혀있는 버터풀! 크로와상은 케이스가 달랐는데 요것도 이쁘긴 마찬가지 선물 주기에도 딱이었답니다. 분위기는 물론 맛까지 완벽해서 재방문의사 있고, 또 오게 된다면 오늘 맛보지 못했던 빵들까지 모조리 포장해 오려고요. 왠지 다 맛있을 거 같은 직감이옵니다. 서울 베이커리 디저트 맛집 버터풀 앤 크리머러스 주소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662-11 압구정역로데오역 5번 출구에서 5분 정도 걸리고요, 이웃집 통통이, 카페 무니 가까워요(이 매장들은 나중에 설명드려볼게요)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반 전화번호는 02-518-2223. 유료주차장이 있고 발레파킹만 가능하시니 참고하세요. 영업일은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 화~일 까지는 오전 11시부터 19:00 빵집 치고는 꽤 영업시간이 짧다는 점 참고하세요. 오후 7시에 마감이지만 아마 빵은 한참 전에 다 없어질 거랍니다. 그러니 가실 거면 서둘러가시는 걸 적극추천 원하는 빵을 얻으려면 그 정도의 수고스러움은 하셔야 할 듯한 베이커리 같습니다. 매장은 삼성역, 판교현대백화점, 광화문, 동탄롯데백화점 정도 있고 지방에는 부산 광주지역에 있다고 합니다. 포장선물로도 주기에도 잘 되어있어 받는 사람 기분 정말 좋을 듯싶습니다. 빵순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내돈내산 서울 가볼 만한 베이커리, 디저트 추천 맛집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