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피드♡

서울 벚꽃놀이 명소, 석촌호수,롯데타워 스카이라운지 방문

by 여리여니님 2023. 2. 20.

이제야 봄이 찾아왔네요. 지긋지긋한 코로나시국을 조금 벗어나 이제야 마스크를 벗고 봄 나들이를 다닐 수 있다는 시기가 찾아왔다는 것만으로 정말 설렙니다. 서울 벚꽃놀이 명소로도 유명한 석촌호수와 그 주변 롯데타워 스카이라운지, 아쿠아리움을 방문하고 와서 간략한 이용방법과 주차등 관하여 적어볼까 합니다. 석촌호수나 여의도 부근이 아무래도 벚꽃놀이로 연인이며 가족들이 많이 찾는 장소일 듯싶은데요. 그 주변 롯데타워 안에도 가 볼만한 장소들이 많아서 그 또한 큰 장점인 듯싶어 먼저 다녀온 후기에 대하여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서울 벚꽃놀이 석촌호수 위치 및 일정

 
일상을 벗어나 이제야 드디어 벚꽃놀이, 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석촌호수가 워낙 큰지라 한번 큰 호수를 돌면 꽤 시간이 걸려요. 사람들이 많아 천천히 한 바퀴 다 돌면 1시간가량은 걸리는 듯합니다. 다들 사진 찍느라 한창들이라 조심조심 질서를 잘 지켜 다니셔야 해요. 벚꽃놀이 명소답게 워낙 사람들이 한 번에 몰리다 보니 웬만하면 주말보다 평일에 시간을 내서 가시는 걸 추천드려요. 석촌호수 벚꽃놀이는 예쁘기도 하지만 부근에 롯데월드 타워가 함께 있어 볼거리도 많아서 꽃구경 후에 롯데월드몰까지 갈 수 있어 좋아요. 꽃구경만 하고 오는 것도 좋지만 또 쇼핑몰구경도 쏠쏠하지 않습니까? 계속 실외에만 있어야 하는 불편함을 잠시나마 해결해 줄 수 있어 그것 또한 큰 장점이지 싶네요. 살랑살랑 바람까지 불어 벚꽃은 꽃잎도 금방 떨어져 어느 정도 만개한 시즌에 부랴부랴 다녀와야지 아니면 금방 사라져 버린답니다. 석촌호수 오실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거나 석촌호수 근처 공영주차장이나 롯데타워에 주차하시고 걸어가시면 돼요. 다만, 석촌호수 공영주차장은 너무 협소해서 거의 주차하긴 힘들다고 생각하셔야 해요. 대중교통 이용 시 지하철 잠실역 2번 출구에서 금방 걸어오실 수 있고, 자차 이용 시 잠실역공영주차장이나 롯데월드타워 에비뉴엘 주차장이 편하실 거예요. 평일 10시~20시까지는 10분당 500원, 그 외 시간은 평일 주말 10분당 200원이라고 합니다. 그래도 잠실 주차비 치고는 꽤 저렴한 편이라 괜찮으실 듯싶어요. 이번 연도 벚꽃놀이 일정은 23년 4월 5일부터 4월 9일까지라고 합니다. 다들 예쁜 옷 입고 찰칵찰칵 사진도 남기시고,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롯데타워 스카이전망대  이용방법(할인팁, 주차요금)

 
주변 롯데월드타워 안에는 롯데몰, 백화점, 에비뉴엘 함께 있어서 가볼 만한 곳 이 참 많습니다. 구경거리 쇼핑하기 최적의 장소랍니다. 벚꽃구경하고 들어와서 쇼핑까지 하면 일석이조 죠? 또한 롯데타워 안에는 맛집이며 카페며 많이 몰려있어 골라서 갈 수 있는 재미까지 있어요. 아쿠아리움도 요즘 많이들 가시던데 이곳은 확실히 아이들과도 많이 오시는 것 같더라고요. 석촌호수 데이트 장소에는 먼저 가까이에 테마파크 롯데월도 있고, 둘레길, 송리단길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뭐니 뭐니 해도 연인끼리는 스카이전망대가 인기장소 아니겠습니까? 밤에 가면 야경이 한눈에 들어와 로맨틱한 분위기까지 느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스카이전망대 이용안내는 입장권 예약을 하면 할인혜택도 있어 사전에 인터넷을 통해 예약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입장권은 어른 27000원, 어린이 24000원입니다. 단독, 혹은 롯데아쿠아리움 콤보 패키지등으로 구분디어 있어 원하시는 옵션을 고르시면 된답니다. 할인팁은 삼성 롯데월드 카드이용하시면 50프로 할인적용이 가능합니다. 예약을 한 후에는 문자메시지로 바우처가 전송되며 현장에서 직원에게 보여주면 큐알코드 사용해 입장완료라는 표시가 뜨면 현장카운터에서 실물티켓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주소는 송파구 올림픽로 300  117층~123층 전화 02-1661-2000 운영시간 10:30~22:00 금토 10:30~22:00 주차요금 당일방문 고객주차 할인권지급 최대 4시간까지 해주신답니다.
 
 

롯데타워 가볼 만한 곳(아쿠아리움)

롯데타워 안에는 여러 가지 가볼 만한 곳이 참 많이 있는데 그중에 아쿠아리움도  다녀올만한 곳이랍니다. 스카이전망대와 가까이 있고, 함께 패키지입장권까지 예매하여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게 매우 큰 장점이에요. 성인 1인 44500원이랍니다. 아쿠아리움의 운영시간은 1000~20:00 마지막입장 마감 1시간 전까지 들어가셔야 한답니다. 롯데 아쿠아리움은 여러 가지 테마로 꾸며져 있는데 여러 열대 물고기와 악어까지 볼 수 있어 관람 중에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어서 보게 되었답니다. 정말 큰 악어들과 생전 처음 보는 화려한 물고기들까지 볼거리가 풍성했어요. 곳곳 포토 존들도 많이 있어서 사진도 남길 수 있고, 어린아이들은 물론 연인들과 친구들끼리 관람온 사람들도 꽤나 많았답니다. 한쪽에서는 사육사들도 있어 그 안에서 먹이를 주는 모습들도 볼 수 있었고, 다른 한편에서는 여러 가지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었어요. 체험비용은 7천 원이지만 아이아 함께 가신다면 한 번쯤 경험해 볼 만한 생각이 들었답니다. 나만의 수조 만들기, 물고기도시락, 스타트 마린 프렌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으니 혹여 해보시려면 미리 시간확인하고 가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실 듯싶습니다. 다들 일몰시간에 맞추어 오전에 물고기 구경 후 전망대를 올라가시는 코스가 좋으실 거 같아요. 이제 슬슬 마스크도 다들 벗고 그동안 묵혀두었던 스트레스 전망대에서 훌쩍 날리고 사진까지 남기고 돌아오시길 추천드려 봅니다.

댓글